머티리얼라이즈, 3D 프린팅 적층 제조 오픈 소프트웨어 출시
김순곤기자 기사입력  2022/05/26 [09: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머티리얼라이즈 코에이엠 로고



벨기에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3D 프린팅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업인 머티리얼라이즈가 적층 제조(AM, additive manufacturing)의 모든 기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오픈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코에이엠(CO-AM)을 출시했다.

적층 제조는 재료를 한 번에 한 층씩 겹겹이 쌓아서 고체 구조물을 제조하는 방식으로 금속 부품 제조 등 다양하게 사용된다. 코에이엠은 제조업체가 적층 제조 과정에서 전체적인 계획,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한다.

코에이엠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머티리얼라이즈가 30년간 쌓아온 3D 프린팅 기술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돼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찾는 기업들에게 유용하다.

코에이엠의 개방형 아키텍처는 항공, 우주, 자동차, 소비재, 의료, 에너지 등 다양한 제조 산업 분야의 최신 소프트웨어 연동이 가능하고, 요구사항에 맞는 운영 확장도 가능하다. 원활한 생산 데이터 제공으로 적층 제조 생산 과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개선된 적층 제조 생산을 가능하게 돕는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해 적층 제조 방식을 사용하고 있지만 제조 기업이 적층 제조에 의존하는 주된 이유는 사실상 대량생산 때문이다.

적층 제조 생산은 아직까지 숙련된 수작업이 필요하며 대량 생산에 적합한 표준 품질을 일관성 있게 구축하기란 쉽지 않다. 머티리얼라이즈는 코에이엠으로 제조 업체가 적층 제조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머티리얼라이즈의 바트(Bart Van der Schueren) 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코에이엠 출시는 적층 제조 생산 기업에게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전례 없는 획기적인 기회를 제공한다”며 “적층 제조 기업들이 개별 기업 사이의 경쟁우위 창출과 산업 전반에 걸친 영향력을 이끌어 내는 솔루션 개발이 가능하게 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
많이 본 뉴스